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하이텍고, 세종시 지방공무원 최종합격자 2명 배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2019 세종시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2명 배출

올해 국가직 9급 1명, SK 하이닉스 공채 1명 최종 합격 등으로 지역 내 특성화고 위상 높여

경력경쟁 임용은 세종시에 거주하며 특성화고등학교 관련학과 졸업자가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직 공무원을 직업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라면 세종하이텍고 진학을 고려해볼만하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재규, 이하 세종하이텍고)는 3학년 하이텍기계과 김승태, 이동영 학생이 「2019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제2회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9급 공업(일반기계)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세종특별자치시 경력경쟁 임용시험 9급 공업 일반기계 직류에는 총 2명 모집 계획에 모두 6명이 응시하여 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경력경쟁 임용시험의 응시조건은 고등학교의 전문교과 성취도가 평균 B등급 이상이고, 그 중 50% 이상의 과목에서 성취도가 A이며, 보통교과의 평균 석차비율이 50% 이내여야 하기 때문에 1학년 때부터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노력한 학생들만이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세종시에 거주하며 특성화고등학교 관련학과 졸업자가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직 공무원을 직업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라면 세종하이텍고 진학을 고려해볼만하다.

특히, 이번에 최종합격한 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공무원 채용을 목표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공채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여 꿈을 이루게 됐다.

최종 합격한 김승태, 이동영 학생은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도 꾸준히 노력하고 계속 도전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올해 지난 11월 발표된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최종합격’ 1명과 이번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 2명으로 총 3명의 공무원 시험 합격자 배출과 더불어, ‘SK하이닉스 2020년 신입사원 공채시험’에 세종하이텍고 의료화학공업과 3학년 장재희 학생이 최종 합격하여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를 통해 졸업 후 우선 취업하고 직장에 재직하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평생학습의 진로경로를 마련해주고 있다.

이재규 교장은 “세종하이텍고 학생과 교직원이 성실히 교육과정을 수행하여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영상뉴스] 행복청, 공동캠퍼스 사업추진 일정 발표
[동영상 뉴스] 세종 복지공약 실천 서약하는 총선 후보들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