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으로 장려상 수상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장려상 수상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마련 공로

[세종인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이춘희)가 행정안전부 주관의 ‘2019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 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정과제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구축’의 원활한 수행과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정착·확산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한 것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도, 시·군·구 중 218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지원체계 구축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우수사례 ▲문제해결역량 강화 우수사례 등 3개 분야에 걸쳐 실시됐다.

시는 이 가운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지원체계 구축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지원체계 마련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정착·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장려상에 선정, 재정인센티브 1,000만 원을 받게 됐다.

시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설치 확대 및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를 통해 복지 인프라를 확대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주민중심의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주민대상 특화사업 추진에도 호평을 받았다.

이상호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성과는 현장중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해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해 왔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시민생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외 받는 시민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 실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