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브리핑
2020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결과 발표세종시교육청, 고입 배정 결과 16일 오후 3시 누리집 통해 안내

선택권 근거리 확대 등 배정방법 개선 결과 지망 내 배정 98%

오는 17일 학교별 예비소집, 22일까지 입학 등록 / 내달 추가배정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 지역 고등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입 배정 결과가 오늘 발표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6일 오후 3시에 2020학년도 평준화 지역 후기고 신입생 배정 결과를 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발표한다.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반곡고를 포함한 평준화 후기고 14교에 2819명의 학생이 배정된다. 전년 대비 153명이 늘었다.

세종시교육청이 평준화 도입 3년차를 맞아 교육환경 변화를 반영해 학생 배정방안을 개선한 결과 98%의 지망 내 배정이 이뤄졌다.

지망별로 배정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84%에 해당하는 2372명이 1지망 학교에, 10%에 해당하는 277명이 2지망 학교에 각각 배정됐다. 4%에 해당하는 113명은 3지망에서 7지망 사이에서 배정됐고, 2%인 57명은 지망하지 않은 학교에 배정됐다.

고등학교를 배정받은 학생은 오는 17일 오후 2시에 고등학교별로 진행되는 예비소집에 참석해 입학 안내를 받고 22일까지 입학 등록을 마쳐야 한다.

단, 3월 개교 예정인 반곡고에 배정 받은 학생은 반곡중에서 예비소집과 입학등록이 진행되니 유념해야 한다.

본 배정에서 결원이 발생한 학교는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하는 추가배정과 입학 전 전입을 통해 신입생을 충원할 예정이다.

추가배정 대상은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학교장 선발학교에 지원하여 불합격한 학생 또는 타 시도에서 일반고에 배정받거나 합격한 학생이 원서접수 전에 세종시로 전입한 경우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집 가깝고 또 희망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고민해 배정 방법을 개선하고 적용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세종시의 어느 고등학교를 가더라도 수준 높고 고른 배움의 기회가 주어지도록 일반고 교육력 제고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배정이 있기 전 학생의 지망 선택권과 근거리 배정을 확대하고자 정책 연구를 통해 지망 범위를 기존 3지망에서 7지망으로 늘리고 지망과 통학권 간 추첨 배정 비율도 8:2에서 7:3으로 조정하는 개선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