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유․초 1711명 대상 ‘긴급 돌봄’ 채비 갖춰안전 돌봄에 만전, 돌봄 중 학생 건강상태 수시 확인

유치원 669명(9.8%), 초등학생 1042명(3.6%) 신청

총 267개 돌봄교실 확보, 실 당 10명 내외 학생 배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휴업 조치로 세종 지역에서는 총 1711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긴급돌봄’이 이뤄진다. 사진은 세종시 관내 한 초등학교의 돌봄교실에서 ‘긴급돌봄’에 대비해 교구 소독을 진행하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휴업 조치로 세종 지역에서는 총 1711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긴급돌봄’이 이뤄질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개학 연기에 따라 3월 2일부터 일주일 간 실시되는 긴급돌봄 수요를 파악한 결과 유치원은 669명 초등학교는 1042명이 각각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돌봄을 위한 총 267개의 교실을 확보하고 학교(원)장과 유치원 간호사, 초등학교 보건교사를 중심으로 시설 방역 소독은 물론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 등의 방역용품을 준비하는 등 긴급돌봄 채비를 갖췄다.

특히, 이번 긴급돌봄은 감염병 특성상 집단 돌봄에 대한 우려가 큰 만큼 평소 20여명 보다 적은 실 당 10명 내외로 실시된다.

먼저, 관내 6830명 원아 중 669명이 신청해 9.8%의 신청률을 보인 유치원 긴급돌봄은 총 46개원 113개 교실에서 진행되고, 평상시 학기와 같이 오전에는 교육과정 담당교사가 오후에는 방과후과정 담당 교사가 시간대를 나눠 아이들을 돌볼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긴급돌봄은 2만8590명의 학생 중 1042명의 학생이 신청해 3.6%의 신청률을 보였다.

초등 긴급돌봄은 49개 학교 중 신청자가 없는 6개 학교를 제외한 43개 학교가 참여하고 총 154개 교실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 운영시간을 기준으로 정규시간에는 교원이 오후와 저녁 돌봄시간에는 돌봄전담사가 아이들을 돌본다.

이번 긴급돌봄을 실시하는 유치원과 학교에서는 각 가정을 통해 전날의 학생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등교(원) 시 손 소독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발열체크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돌봄 중 수시로 아이들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휴업 조치로 가정에서 머무르는 아이들에게는 온라인 학습지원이 이뤄진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에듀넷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등을 통해 과목별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각 가정에서는 이를 활용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다.

EBS 온라인 교실에서는 2만8000개의 학습콘텐츠로 초․중․고 전학년 학교 교과 진도에 맞춘 학습을 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자체 운영하고 있는 세종교육전자도서관 (http://ebook.sje.go.kr)을 통해서도 다양한 독서를 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전자도서관은 유아용 그림동화와 어린이․청소년 도서 등 총 1만211종의 전자책을 구비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희망하는 모든 아이들이 긴급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 기준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았다”며, “철저한 보건 조치로 안전한 돌봄이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가정에서도 학습결손이 최소화 되도록 다양한 학습지원 방안을 마련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