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1억 상당 구호물품 세종시 기탁코로나19 극복 국민성금 중 일부 세종시 배분 기탁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구호물품 기탁

관내 물품 1억 상당 구입·배부…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지난 5일 코로나19 자가격리자룰 위한긴급구호물품 200세트를 기탁하는 대한적십자사(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가 25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취약계층 구호물품 2,000세트(1억 원 상당)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에 기탁했다.

이번 구호물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쌀, 라면,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됐다.

대학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자는 취지로 지원물품 일체를 관내 업체에서 구매했다.

정상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은 “이번 구호물품 지원으로 세종시 재난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시민들께서 전달해주신 성금을 필요지역에 신속하게 전달해 이웃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전달받은 구호물품을 관내 재난취약계층 2,000세대에 전달하고, 이중 긴급지원세대 100세대에는 적십자봉사회에서 매주 1∼2회 반찬을 만들어 직접 전달하는 ‘밑반찬 반찬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의 지속적인 구호물품 지원에 감사하다”면서 “세종시도 지속적인 방역 소독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상권을 살리고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포토]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에 텅빈 한국경제
[포토] 행복청 코로나19 대응 현장 방문 점검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개최 공주시민 반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