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중요
세종시 로컬푸드과, 세종형 농축수산물 복합유통단지 용역보고회8일 16시부터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용역보고회 갖기로

세종형 농축수산물 복합유통단지 조성 방향 모색

8일 연구용역 보고회…도매시장 형태·활성화 방안 등 논의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8일 16시부터 시청 여민실에서 주무부서인 경제산업국 로컬푸드과에서 세종형 농축수산물 복합유통단지 기본방향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보고회를 열고 시민, 시의원, 관계기관의 의견을 청취한다.

농수산물 복합유통단지는 행복도시 개발계획에 반영된 4-2 생활권 도매시장 부지(3만 298㎡)에 들어설 예정으로 시정3기 공약사항으로 추진된다.

특히 그동안 시민들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건립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으며, 시는 지난해 9월 기본방향 및 타당성 조사 연구에 착수했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용역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도매시장 형태의 적정성 여부, 전체 농축수산물 복합유통단지의 형태와 기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세종시의 먹거리 소비 및 생산·유통 현황 분석, 농축수산물 유통시설의 조성 기본계획, 건축계획, 경제성 분석 결과 및 관리·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용역보고회는 세종형 공공 농축수산물 복합유통단지 조성 방향 등에 대한 매우 의미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용역보고회에 되도록 많이 참석하여 도매기능을 수행할 세종형 복합유통단지의 최적 조성방향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완전 종료되지 않은 만큼 용역보고회에 참석을 원하는 시민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앉기 실천 등 전염병 예방 수칙을 지켜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