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방역의 책임자가 되겠다

최교진 교육감, 교육감이 “방역의 책임자”가 되겠습니다!

교직원 여러분은 권한을 갖고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종시 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이 28일 학생들의 등교와 관련 코로나19 방역의 책임자가 되겠다며 담화문을 발표하는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코로나19 감염병의 적극적인 예방은 물론 학교의 개별 상황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과감하고 신속하게 대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유·초·중·고등학교에서 등교수업이 이루어짐에 따라 최교진 교육감이 이 같은 내용을 담아 교직원을 응원하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그는 “아무리 촘촘한 지원과 다양한 방안이라 할지라도 현장에서 벌어지는 역동적이고 위급한 상황에 모두 대처할 수는 없고 결국 교육과 방역의 중심은 학교 현장일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벌어지는 역동적 상황에 대해 학교 현장에서 지혜를 모아 매뉴얼이 미처 채우지 못한 공백을 교육공동체의 자율적 판단으로 과감하고 신속하게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교직원 여러분께서 방역의 주체가 되어주시면 교육감은 방역의 책임자가 되겠다”고 힘주어 말하며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에서도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잃지 말고 마침내 위기를 극복한 전설을 만들어 가자”며, “그 전설의 가장 마지막 장까지 함께 하겠다”며 끝맺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