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국가유공자·장애인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키로

국가유공자·장애인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

증명서 제출 없이 감면자격 자동 확인…6월 1일부터 서비스 개시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그동안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등에 대한 세종시 공공시설 이용 유료요금에 대해 민원이 제기되었던 본인확인행정절차에 대한 불편이 해소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6월 1일부터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기획조정실 정보통계담당관실은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과 각 시설의 요금부과시스템을 연계해 이용요금 감면 대상 여부를 본인 동의하에 시스템에서 실시간 확인한 후 즉시 감면 처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법정요금 감면대상자는 공공시설 이용 시 각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적용 대상 공공시설은 시청 주차장, 종촌·아름 공영주차장, 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체육시설, 읍면동시설), 보람동 수영장이며, 향후 다른 공공시설들도 지속적으로 서비스에 추가할 계획이다.

정희상 정보통계담당관은 “감면 자격 확인을 위해 각종 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운영관리 부서의 행정력 낭비 또한 방지할 것”이라며 “즉시감면 서비스 도입으로 법정요금 감면 대상자들이 공공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세종시청 기획조정실 정보화담당관실(성문현 사무관, 044-300-2411)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