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도담중학교 학부모회, ‘얘들아, 아침 먹자!’행사 개최

아침 먹는 건강한 습관 권장, 코로나로 지친 학생 격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실 내 자신의 책상에서 개별 식사

지난 22일 도담중 학부모회 ‘얘들아, 아침먹자!’행사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도담중학교(교장 이석, 이하 도담중)는 지난 22일 등교시간을 이용하여 ‘얘들아, 아침 먹자!’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아침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아침 먹는 습관을 권장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도담중 학부모회(회장 박혜정)가 중심이 되어 준비하고 개최한 행사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학부모회 임원들은 오전 6시부터 학교 가사실을 활용하여 직접 건강주먹밥 조리와 포장을 했고,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현관에서 학생들에게 주먹밥을 나눠주면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6월의 높은 기온을 감안하여 학생들은 전해 받은 주먹밥을 즉시 교실 내 자신의 책상에서 개별적으로 먹도록 했고, 포장쓰레기도 곧바로 수거하여 식품 위생 및 코로나19 방역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이번 주 등교수업에 참여하는 1학년과 3학년 학생은 전체 530명이지만 평소에 아침식사를 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감안하여 당일 행사에는 약 250개의 주먹밥을 마련했는데 준비한 주먹밥이 다소 모자랄 정도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이영민 학생은 “생각지도 않았던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어 주셔서 기쁘게 먹었어요”라며, “평소 아침에 입맛도 없고 시간도 없어서 아침식사를 잘 안하곤 했는데, 오늘 주먹밥을 먹고 나니 오전 수업시간에 더 집중이 잘되는 것 같아 좋았고, 준비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정 학부모회장은 “많은 학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이번 행사는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학년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매점’ 등 학생들을 위한 추가적인 깜짝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