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교육청, 세종시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취업훈련기회 제공

세종시교육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업무협약 체결

사진설명: 6일 청사 3층에서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6일 청사 3층에서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세종발달훈련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직업 욕구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직업교육훈련지원을 제공하여 직업생활을 통한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발달훈련센터 구축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동행 체험 및 부모교육 등이다.

협약에 따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세종발달훈련센터 구축, 직업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력관리, 학부모 동행 체험 및 부모교육 등을 운영한다.

세종발달훈련센터는 발달장애를 지닌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실습중심의 직업교육과 고용 연계형 취업 훈련을 제공하며, 세종시 어진동 케이티엔지 건물 4층을 임대하여 11월 개소될 예정이다.

요양보조, 린넨 및 세탁, 유통서비스, 주방보조 및 외식서비스, 특수청소, 사서보조 등 다양한 직무의 체험이 가능하도록 직업체험관과 산업체 연계형 취업훈련실을 갖추어 다양한 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발달장애학생의 직업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보호자·교사·사업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진로직업 지도 인력을 배치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세종발달훈련센터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자 선발, 일정 관리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현장 중심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공단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을 통해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여 발달장애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까지 연계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훈련이 취업으로 연계되도록 공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