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전반기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감사패 전달

세종시의회 상병헌, 손현옥, 임채성 의원 교육청 감사패 받아

3대 의회 전반기 교육안전위 의정활동으로 세종교육발전 이끈 공로

세종시의회 전반기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 상병헌 의원(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회 상병헌, 손현옥, 임채성 의원이 세종시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들 의원은 제3대 의회 전반기 교육안전위원회(이하 교안위)에 소속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세종교육 발전을 이끌었으며, 후반기 원구성에 따라 소속 상임위원회가 산업건설위위원회로 바뀌게 되면서 감사패를 전달받게 됐다.

상병헌 의원은 교안위 위원장으로서 아름중 과밀학급 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가칭 ‘아름2중’이 2022년에 개교되는 성과를 이끌어냈고 조치원중 이전 재배치와 조치원여중 증․개축 등 읍․면 지역 교육발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세종시의회 전반기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 손현옥 의원(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손현옥 의원은 특성화고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체계적이며 현실적인 성교육, 자원순환교육을 위해 제언하는 등 일선학교 교육 현장에 깊은 관심을 두었으며, 학생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를 발의한 바 있다.

임채성 의원은 학교 스포츠클럽의 활성화와 청소년 여가 및 문화 활동, 대안교육, 촉법소년 등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한편, 전반기 교육안전위원회는 학교설립에 관심을 갖고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거쳐 집현초․중학교와 제2특수학교를 설립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세종시교육청 정광태 기획조정국장이 최교진 교육감을 대신해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소속 위원회를 달리하더라도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세 의원은 “지난 2년 동안 미력하나마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시간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