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추진단 발족 환영

“국회 세종의사당, 조속 추진 환영”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사무처 세종의사당추진단 출범 논평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시는 6일(목)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세부적이고 실천적인 전략 마련을 담당할 국회사무처의 ‘세종의사당 건립 추진단’ 출범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는 국회사무처와 함께 힘을 모아 국회 세종의사당을 조속히 건립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국회사무처 세종의사당건립추진단(이하 추진단) 출범은 국회 스스로 실무 차원에서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고 할 것이라고 환영 논평을 냈다.

추진단은 앞으로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경력자들이 중심이 돼 청사 건립을 위한 시설계획, 기관 간 업무협의, 자료 작성·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대내외 공감대 확산에도 나서게 된다.

세종시는 최근 국회를 중심으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면서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대한 국민적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 중에서도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입법부와 행정부 간 이격으로 인한 국정운영의 비효율을 바로잡고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는데 필요한 핵심과제 중 하나라며 이념과 정파적, 지역적 갈등이나 이해 관계를 떠나 행정수도 완성과 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을 통해 전국이 고루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데 함께 지혜를 모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