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최교진 교육감, 수능 100일 수험생에 격려 서한문 보내

미래는 여러분의 것, 마지막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란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최교진 교육감이 서한문을 통해 “미래는 여러분의 것입니다”라며 수험생을 응원했다.

먼저,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대입일정 변동 등의 혼란한 상황에 처한 수험생의 입장에 공감하며,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오랜 기간 열심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어렵고 힘들었을 시험의 부담에 더해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더 큰 어려움을 느꼈을 수험생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험까지 남은 100일은 그동안 지나온 날들에 비하면 짧지만,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면서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다”라며, “여러분이 세워놓은 목표를 위해 마지막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란다”라고 용기를 복돋았다.

또한, 기나긴 학창시절을 마무리 짓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말도 잊지 않았다.

그는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순간순간의 모든 기억도 여러분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며, 앞으로 여러분 앞에 펼쳐질 미래의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조언하며,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남은 100일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고, 항상 여러분을 응원 하겠다”라며 서한문을 마쳤다.

사랑하는 세종시 수험생 여러분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해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렵고 힘들었을 시험의 부담에 더해 올해는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더 큰 어려움을 느꼈을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드립니다.

수험생 여러분에게 시험까지 남은 100일은 그동안 지나온 날들에 비하면 짧지만,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면서 귀하고 소중한 시간입니다.

여러분이 세워놓은 목표를 위해 마지막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수능은 또한 여러분의 기나긴 학창시절을 마무리 짓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순간순간의 모든 기억도 여러분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며 앞으로 여러분 앞에 펼쳐질 미래의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지금은 큰 장벽으로 느껴지는 수능도 여러분의 삶에서 웃으며 추억할 수 있는 작은 고비로 기억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

미래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남은 100일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2020. 8. 25. (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최교진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