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헌혈증 전달

「사랑 나눔과 실천의 약속」

바르게살기운동,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전달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헌혈증 전달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정원주)는 헌혈증 1,683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헌혈증 전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의 자발적인 헌혈 동참으로 모아졌다.

소아 백혈병 환자는 수혈 비용 부담이 큰데, 헌혈증서 한 장으로 혈액 한 팩 수혈에 대한 개인부담금을 전액 감면받을 수 있다.

이날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원주 회장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원주 회장은 헌혈증을 전달하면서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은 헌혈증이 소아암을 겪고 있는 어린 환우들에게 조그만 힘이라도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르게살기운동은 코로나19로 발생한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나눔과 배려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코로나19 사태에 ▲전국적인 모금 운동을 펼쳐 약 3억 원을 기부하고, ▲전국 80만 회원들이 지역 사회 방역, 마스크 제작 등 각종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단체 및 기업과 함께 지역 농‧수‧축산물 사주기 운동을 진행하는 한편, ▲혈액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4월 대한적십자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들의 헌혈을 통해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코로나19 사태의 종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