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최교진 교육감, 아이들 위해 ´전면 등교´ 다시 나설 것21일 오전, 간부회의 통해 전면 등교 의지 재차 확인

지역사회에 추석‧한글날 연휴 ´감염병예방수칙 반드시 준수´ 당부

교육공동체는 코로나19 예방 솔선해 이웃에게 좋은 본보기 될 것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최교진 교육감이 ”다가오는 추석과 한글날 연휴의 코로나19 확산 고비를 잘 넘기면 전면 등교 다시 나설 것”이라며 ‘전면 등교’에 대한 의지를 다시 다졌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은 21일 오전 3층 상황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본청 부서장과 직속기관장들이 모인 회의 석상에서 “코로나19로 등교가 제한되어 우리 아이들에게 교육적이지 못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안타까움을 전한 뒤, “수도권에서 유치원과 각급학교가 등교수업을 다시 시작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역시 한 달여 만에 100명 아래로 떨어지는 등 ‘전면 등교’를 위한 논의와 준비를 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8월, 2학기를 앞두고 준비한 ‘전면 등교’가 일부 어른들의 잘못으로 무산됨에 대한 아쉬움을 거듭 강조하며,

지역사회에 ”모두가 희망하는 ‘전면 등교’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연휴 기간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도 ”아이들과 가장 가까운 교직원들이 감염병 예방에 솔선하고 이웃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등 적극적인 홍보요원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되는 상황에서도 정부의 밀집도 기준을 지키면서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등교를 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 관내 각급학교에 안내한 바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