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한국감정원 대전지사, 복지사각지대 위해 쌀 기부세종시사회공헌센터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쌀 400kg 기부

한국감정원 대전지사, 추석맞이 복지사각지대 지원 위해 쌀 400KG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한국감정원 대전지사(지사장 권영식)는 24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추석맞이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쌀(10kg) 40포대를 기부했다.

기부 받은 쌀(10kg) 40포대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를 통해 푸드마켓·뱅크 개인이용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등)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평소 지역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연계로 진행되었으며,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가 따뜻한 명절을 지내고자하는 작은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전달식에 참가한 권영식 지사장은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복지사각지대에 도움이 되고자하는 마음으로 작게나마 기부하였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추석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의 의식주 해결의 기초가 되는 쌀을 기부해 주신 한국감정원 대전지사에 감사드린다. 먹거리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이번 기부로 세종시의 사회공헌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