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디지털 뉴딜 생태계 기반 조성 위한 교육생 상시 모집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 인력 360명 양성 목표

디지털뉴딜 핵심 인공지능·블록체인 인재 키운다

11월 15일까지 기본·심화·비즈니스모델 과정별 상시 모집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2일부터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달 15일까지 과정별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 인력 36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심화, 비즈니스모델 단계별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비는 없다.

교육 장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1관이며,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이 기본 2개 반, 고급 2개 반, 비즈니스모델 1개 반, 블록체인이 고급 2개 반으로, 과정별 130시간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파이선 및 빅데이터 교육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데이터 활용한 블록체인 교육 등이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와 협력해 추진한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수료생 중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고 지역 기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문의 및 상세 사항은 전화(044-860-3847) 및 홈페이지(nipa.korea.ac.kr)를 통해 문의 및 확인할 수 있고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