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시 초등생 난독증 학습장애 개선 사업 종료 보고회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2020년 세종시 거주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지원사업”중간 간담회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사회공헌활동 예산 지원으로 세종시 초등생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한 킴스피치 세종센터의 중간 결과 보고 간담회가 난방공사 회읙실에서 개최 되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소장 김수정, 이하 ‘킴스피치’)가 8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에서 “2020년 세종시 거주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지원사업” 중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가 후원하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난독증 및 학습장애 등 기초학습 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업 운영 절차, 사업 진행 상황,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습발달 상황을 브리핑하여 이 사업이 가져오는 기대효과를 보고했다.

킴스피치의 기존 계획은 아동 7명을 선정하고 25회기 집중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었지만,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아동의 수요가 많아져 총 10명을 선정하고 175회기 이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5명의 아동이 프로그램을 종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교 교육복지사, 지역아동센터장들은 “아이들이 학습장애로 인하여 학습에 큰 흥미가 없어 학습부진으로 이어졌었다. 프로그램 참여 후 본인의 실력 향상에 큰 뿌듯함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학습 하기 시작했다며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사회공헌 활동 지원금 1000만원을 바탕으로 세종지역 초등학교 저학년 10여명에 대해 난독증 및 학습부진에 대한 집중 언어심리 치료를 진행,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났다.(사진 좌측부터 난방공 서윤경 대리, 킴스피치 강영리 본부장, 김용식 난방공사 세종지사장,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등이 2021년동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하며 함께 사진을 찍었다)

난방공사 김용식 지사장은 “오늘 사업 중간 간담회를 갖고, 아이들의 놀라운 변화를 눈으로 보니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가 함께 하겠다.” 고 전했다.

킴스피치 강영리 본부장은 “난독증 문제는 학생마다 각기 다른 신경학적 원인을 찾아 전문적인 개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충분히 개선되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주의력 문제, 학교학습 흥미저하로 인한 부적응한 수업태도 등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흥미를 저하시키는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복지사각지대의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적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적응 촉진, 지적욕구의 건강한 해소를 할 수 있었으며 학교 학습에 대한 흥미를 향상 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센터와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주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선정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이다.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 회의실에 개최된 난독증 및 학습장애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공헌센터)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 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

(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