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조치원읍 번암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70억 원 투입한다

살고 싶은 번암, 도시재생 뉴딜로 함께 만들어요”

31일 조치원읍 번암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조치원읍 번암리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시는 지난달 31일 조치원읍 번암어린이공원에서 지역 주민, 사업추진협의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치원읍 번암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조치원읍 번암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비 35억 원, 시비 35억 원, 총 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2022년까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 중심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도시재생 사업이다.

이번 개소식은 현장지원센터가 지난 8월 업무를 개시한 후 준비한 첫 번째 행사로, 번암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을 알리고 지역 주민 간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개소한 현장지원센터는 번암1리 마을회관(2층)에서 행정과 주민 간 원활한 소통창구, 주민역량 강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지원 등을 추진하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춘희 시장은 “현장지원센터는 주민 주도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행정과 주민의 소통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원도심과 신도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