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세종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기관평가 최우수

세종시교육청, 기록관리 기관평가 올해도 최우수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 89.3점을 웃도는 98.37점 기록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시행하는 ‘2020년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 89.3점을 웃도는 98.37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기록관리 기관평가는 2007년 「공공기록물법」이 제정되며 시행된 것으로, 기록관리 제도 정착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국가기록원이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지원)청,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전국 468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업무기반, 업무추진 등 3개 분야 15개 지표로 나눠 정량‧정성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가기록원은 세종시교육청의 경우 지역교육지원청 없이 유치원부터 초, 중, 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를 관할하는 전국 유일의 단층제 광역교육청으로 학교 기록물관리 지원 및 내실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전국 단위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기록관리는 한 개인의 노력만으로 이룰 수 없는 협업이 필요한 업무로 세종교육 구성원 모두가 애쓰고 노력한 산물의 결과가 이렇게 훌륭하게 결실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세종교육의 모든 발자취를 더욱 체계적으로 기록화하여 세종교육의 역사가 견고히 뿌리 내려 아름드리나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