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중요
세종시, 저소득층 1500세대 5만원씩 총 7천5백만원 지원

세종시민 사랑의 성금, 설명절 지원금 7천5백만원 지원

저소득층 5만원씩 1,500명 전달… 추석 및 설명절에 총 8억7천만원

사진은 이춘희 시장(좌측)과 홍영섭 회장(우측)이 설명절 지원금 전달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민의 소중한 성금이 설명절 지원금으로 전달됐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는 세종시민이 모아주신 성금 7,500만원을 세종시 저소득층 1,500명에게 설명절 위문금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 지원금은 지금까지 세종시민들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업기부, 아너 소사이어티, 착한일터, 착한가게, 착한가정 등의 다양한 경로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동참하여 조성된 성금으로 조성됐다.

지금까지 지원된 명절 지원금은 2013~2015년 3천만원, 2016년~2018년 5천만원, 2019년~2021년 7천500만원씩 추석과 설명절에 지원금이 나갔으며 지금까지 2만1천여명에게 총 8억7천여만원이 지급됐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4일 지원금을 대상자 개인계좌로 입금을 완료하여 설 명절에 필요한 제수용품이나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자님들이 소중하게 보내주신 성금을 설 명절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조기에 지원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며 “설 명절 지원을 비롯해 세종시 곳곳에 다양한 복지현안 사업을 세종시청과 공동으로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은 “시민의 소중한 성금이 세종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고 지원된 기금으로 지역내 중소 자영업자들의 경기도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기부자님들의 작은 행동이 선순환 운동이 되어 세종시 지역경제까지 활성화되는 행복한 나비효과로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설명절을 앞두고 세종시 저소득층을 위해 설명절 위문금 1,500세대 5만원씩 총 7천5백만원을 전달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