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적극행정! 회복과 도약의 추진 동력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수왕초등학교 학생들이 모듈러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감사관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을 선정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복지과 박찬웅(현 운영지원과 서기관) 사무관, 김종현(현 해밀초) 주무관은 ‘학교 도서실 중증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와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중증장애인 사서보조원이 학교 도서실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유초등교육과 ▶도경만 장학관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활동이 가능한 기관과 지역사회 학교를 운영하는 ‘장애학생 행복찾기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장애특성에 맞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시설과 ▶박진현 주무관은 학교 증·개축시 장기간 사용되는 열악한 임시컨테이너 대신 ‘그린·스마트한 모듈러 교실 무상 임대’를 전국 최초로 도입하여 공사 중에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실을 제공했다.

민주시민교육과 ▶정소희 주무관, 박옥남 장학사는 코로나19 위급 상황에서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등교수업 확대 기반을 마련하고 교내 전파를 차단하여 학생들의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장애학생 행복찾기 프로젝트’ 겨울방학 계절학교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적극행정을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는 직원들이야말로 우리 조직을 강하게 하는 힘의 원천이기에 선발된 우수공무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2020년 적극행정의 제도적 기반을 갖춘 해였다면, 2021년도는 세종교육 가족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주자창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