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중앙신협·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어부바 멘토링’펼쳐직접 멘토가 되어 아이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

세종중앙 신협, 저소득층 아동 멘토로 나선다

전국 123개 신협 임직원과, 인근 아동센터 멘티와 8개월간 멘토링 실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중앙신협(이사장 민병원)은 5일(목요일) 신협강당 3층에서 세종시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꾸러기공부방(센터장 전미경)과 ‘2021년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 업무협약 및 발대식을 가졌다.

‘2021년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은 신협과 지역아동센터의 결연을 통해 신협 임직원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되어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관계형성, 신협견학, 아나바다, 전통시장체험,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진행하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2021년 4월부터 약 8개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 민병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신협은 그동안 각종 제도개선 및 신사업 추진으로 경쟁력을 키워왔으며 이제는 그동안 두터운 신뢰를 보내주었던 지역주민에게 환원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전국의 신협과 인근 지역아동센터의 결연을 통해 신협 임직원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멘토가 되어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산하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본 사업을 6년째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6년 8월 첫발을 내딛은 멘토링 사업은 현재 누적 476개 신협의 2,804명의 멘토와, 488개소 아동센터의 9,918명의 멘티가 참여해왔다.

올해 2019년도 멘토링을 통해 신협 멘토와 멘티가 함께 동반성장하면서 신협 나눔문화의 역사를 함께 써나갈 예정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설 연휴 앞두고‘폭죽 꽃’인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