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천연염색 스카프와 천연비누 기부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방문

천연염색 스카프 및 천연비누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7일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봉사단원들과 직접 제작한 천연염색 스카프와 천연비누를 기부했다.

이 날 기부 받은 스카프와 천연비누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비치해 물품을 필요로 하는 개인이용자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2020년 9월 기술기능 분야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은 다양한 공예 전문기술을 보유한 봉사단원 약 20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천연염색을 통해 만든 스카프, 비누, 의류 등 다양한 공예 기술로 제작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박인순 단장은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으로 활동한지 어느덧 2년이 다되어간다. 시간이 흐를수록 단원들도 봉사활동에 더 즐거움을 느끼는 것 같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주기적으로 사회공헌센터에 재능기부를 통해 제작한 물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알록달록 천연염색 된 스카프를 보니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봉사단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 적극 서포트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