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향기나는 재능기부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직접 만든 손수건·비누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9일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봉사단원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제작한 천연염색 손수건과 천연비누를 기부했다.

이 날 기부 받은 약 30개의 손수건과 비누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비치해 물품을 필요로 하는 개인이용자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지난 9월 기술기능 분야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은 공예 전문기술을 보유한 봉사단원 15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천연염색, 천연비누, 의류제작 등 다양한 공예 기술로 제작한 물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박인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장은 "온새미로 봉사단원들과 함께 만든 손수건과 비누를 협의회에 기부할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다. 이웃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자원봉사를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봉사단의 열정과 진정성에 박수를 보낸다. 여러분의 열정이 모여 자원봉사가 생활문화로 자리 잡아 우리 사회 곳곳에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