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남부경찰서, 심야시간 불법 튜닝 오토바이 집중단속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단속

4시간여 집중단속으로 49명의 교통위반 사범 적발

세종남부경찰서에서 심야시간에 불법 튜닝한 오토바이 소음을 내며 난폭운전을 하는 오토바이 운전자에 대한 단속 실시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에서는 배달 오토바이의 난폭운전과 심야시간 소음, 무분별한 전동킥보드운행으로 인한 시민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어, 지난 9월 29일 교통안전공단 충남세종본부와 세종시청 단속요원을 지원받아 불법튜닝 및 소음허용기준 위반, 음주운전 단속을 위해 경찰관 30명을 투입하여 시민들의 불편신고와 차량통행이 많은 BRT 도로에서 합동단속을 실시하였다.

▶합동단속 4시간여 만에 음주운전 등 49명의 교통법규 위반 사범 적발

합동단속 4시간여 만에 49명의 교통법규 위반 사범을 적발 하였으며, 내용별로는 경찰21건(음주운전 3건, 오토바이 인도주행 등 9건, 전동킥보드 무면허 운행 등 8건, 훈방1건), 세종시청 13건(불법튜닝1건, 소음규제1건, 미인증 등화 9건, 계도2건) 교통안전공단 충남세종본부15건(불법튜닝2건, 안전규정의반 11건, 계도3건)이다. 특히 오토바이의 인도주행, 심야시간 소음 유발 행위에 대한 단속과 함께, 전동킥보드 무면허 운전자의 적발도 8건에 이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앞장 설 것

세종 남부경찰서장은 “교통위반 사범들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전문성을 갖춘 단속 요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지속적인 합동 단속을 통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하였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