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클릭이슈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검도회장기 대회 개최23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려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검도회장기 대회

23일 세종시민체육관, 선수·임원 등 300여명 참여 성황리 개최

23일(토) 개최된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에서 초등부 선수들이 시합을 하는 모습(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23일(토)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회장기(회장 권대혁) 검도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대회장에는 권대혁 회장을 비롯한 초·중·고·대학부 및 도장대항 단체전 출전 임원선수 300여명과 세종시장(세종시체육회장)을 대리해 고희순 세종시체육회 부회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길주 다빛초등학교 교장, 이종승 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이재수 세종시육상경기연맹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권대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51년의 긴 역사를 갖고 있는 조치원검도는 엘리트 검도의 명문고장으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세종시 출범과 함께 활성화 된 생활체육 검도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검도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검도는 예(禮)를 중시하며 심신(心身)을 단련하고 인격(人格)을 수양하는 운동이며 검도수련을 통해 부모님에게 효행심을, 스승님에게는 공경심을, 주변 사람에게는 의(義)를 행하며, 몸과 마음을 국건히 하여 도덕적 흠결이 없는 훌륭한 검도인이 되기를 당부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검도는 부드럽고 유연한 움직임과 안정된 자세, 정확한 동작’ 등 바른자세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운동이라며, 기검체(氣劍體)의 일치가 요구되는 전통무예로 예의범절이 더욱 중요시 되는 인격수양의 도(道)로 해를 거듭할수록 검도 동호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 대회에서 검도의 진수를 보여주는 뜻 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선수 및 임원진을 격려했다.

서금택 시의회 의장과 최교진 교육감도 축사를 통해, 68년 조치원고등학교(현 세종고등학교) 검도부가 창단한 이후 70~80년대의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전국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하며 지역주민의 자랑이 되어 준 검도에 대한 애정을 표시하며 출전 선수단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내빈 축사에 이어 이진홍•김병수 사범은 ‘검도 본’동작에 대한 시범을 보이고, 세종고등학교 검도부 및 초•중•고 선수들이 검도 연격 시범을 보여 참석 학부모와 선수단의 큰 박수를 받았다.

세종시검도회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초•중•고•대학부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 및 본국검법 도장 대항전 등 대회세부 규정에 따른 경기를 진행한다.

왼쪽부터 검도회 박성호 사범,이경섭 부회장,이종승 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권대혁 검도회장,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최교진 세종시교육감,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고희순 세종시체육회부회장,김연오 세종우리신협 이사장, 세종 다빛초등학교 이길주 교장(사진=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