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없는 세종 만들기 집중

24일 미대위 12차 회의·올해 성과 공유·내년 추진방향 논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4일 시청 집현실에서 이춘희 시장 주재로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 위원회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미대위에서 건의한 17개 세부 과제의 운영 성과와 내년 추진방향 논의, 이달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시행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따른 시민참여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미대위는 지난해부터 ▲어린이 활동공간 대책 8건 ▲민감계층 보호 대책 5건 ▲교통분야 대책 4건 등 총 17건을 선정,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주요 성과로는 어린이집 345곳 및 학교 132곳 공기정화시설 설치를 완료했으며, 어린이집 135곳의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등 관리실태를 점검해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실외근무자 및 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25만 매를 보급했다.

또, 노면청소차량 확충 및 운행거리 확대는 물론, 자동차 공회전 제한장소를 2020년 1월 20일부터 면지역을 제외한 시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하는 등 미세먼지 줄이기 대책을 강화, 추진했다.

이어 이날 회의에서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12∼3월) 평시보다 강화 시행 중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차량 2부제 동참, 공회전 미실시, 실내 적정온도 유지 등 시민 참여 유도 방안을 논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미세먼지대책위원회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활발한 참여와 활동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미대위를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