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사회공헌활동 활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2020년도 사회공헌활동 시작을 알리다

세종사랑푸드마켓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식품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임직원들이 22일 오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을 방문 기부물품들을 직접 진열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22일(수)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박진규, 이하 난방공사)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산하 기부식품등 지원센터 세종사랑푸드마켓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필품을 기부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22일 오후 2시 30분경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을 방문하여 마켓·뱅크 이용자에게 기부한 식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2020년도 첫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난방공사는 2017년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이 되었고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 용품 지원, 아동·청소년 문화관람 지원 등 월별 다양한 콘텐츠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기업을 통해 물품을 구매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2019년 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테마를 계획하고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난방공사 직원들도 봉사활동을 하면서 큰 보람을 얻었다. 2020년에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22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에서 기부한 물품들을 함께 진열한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양 기관 임직원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대전시 서구청 장종태 청장 코로나 선별진료서 방문 격려
[동영상]버디펫,신제품 켓시피 첫 공개 성공적 펀딩 종료
[동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재택근무 기업 지원
[동영상]블록버스터급 오픈 월드 RPG 게임 ‘Kenshi’, 28일 한국어 버전 출시
[동영상]21대 총선 유권자 표심은 세대 교체로 정치혁신해야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