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12월 정기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추운 겨울에도 멈추지 않는 따뜻한 이웃 사랑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향란코너’에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지난 6월 ‘향란코너’ 기부 1주년을 맞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식품에 대해 의견을 청취 후 매달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정기 기부하고 있다.

푸드마켓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등이 방문하여 식품 등을 선택토록 기부식품 등을 진열·배치하는 사업장이다. 김향란 주지는 푸드마켓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매우 유익한 사업임을 공감하며 향란코너 운영에 매우 큰 사랑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겨울철이 되면 어려운 이웃들은 난방유, 겨울철 먹거리 등으로 더 많은 어려움에 처해진다. 매 달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누워 드리고 싶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전 국민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2년간 지속되는 코로나 고통 속에서도 변치 않는 이웃사랑 정신으로 매달 정기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김향란 주지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