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 박영국씨 의결

세종시, 박영국 신임 대표이사 임명동의안 의결

14일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이사회 개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민호)이 14일 이사회를 열고 박영국(60)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에 대한 신임 대표이사 임명동의안을 의결했다.

박영국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월 진행된 대표이사 공모에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최우수 성적으로 통과해 대표이사에 추천된 바 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해 4월 의원 발의로 개정된 세종특별자치시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의회 추천 3인, 시장 추천 2인, 재단 이사회 추천 2인 등 총 7인으로 구성됐다.

임원추천위원회는 박영국 신임 대표가 국립한글박물관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을 역임하여 한글문화도시를 표방하는 세종시의 문화예술·관광 전담기관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

또한 약 35년간 문화예술 분야에 종사한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재단의 안정적 운영과 함께 지역예술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도 내렸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시 출범 후 처음으로 임용후보자에 대한 자기검증기술서와 서약서 제출을 의무화해 채용 단계에서부터 인사청문회에 준하는 엄격한 도덕성 검증을 실시했다.

자기검증기술서는 가족관계, 병역의무 이행, 범죄경력 및 징계, 재산형성 및 납세의무 이행 여부 등 임원 추천후보자의 인사 검증을 위해 임용후보자가 직접 작성하는 자료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임용 후보자들이 제출한 자기검증기술서를 토대로 철저한 자질 검증을 시행했다.

이로써 박영국 신임 대표이사는 절차를 거쳐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에 임용될 예정이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 1회 연임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조례에서 정한 직위의 후보자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 검증 절차 없이 임명권자인 최민호 시장이 임용대상을 지명하여 내정하는 경우에는 시의회에 인사청문회를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세종시지부, 푸른 세종 환경보호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